사단법인 대한설비공학회

대한설비공학회 전자계산서 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대한설비공학회입니다.

본 학회에서는 전자계산서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사항을 참조하시어 계산서 발행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계산서 발행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려 드리오니 이점 유념하시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0년부터는 전자발행분이 자동으로 국세청에 신고가 됩니다.

전자계산서신청양식

유의사항
  1. 학회에 납부일로부터 다음달 10일 이전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다음달 10일 이후 발행 불가]
  2. 재발행 및 계산서 삭제 또한 납부일로부터 다음달 10일 이전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다음달 10일 이후 수정/삭제 불가]
  3. 단순 영수증 보관 및 증빙 목적으로 계산서 신청을 하시면 안됩니다.
    무조건 받으시면 관할 기관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관할기관 : 계산서 발행시 공급받는자]
  4. 신용카드(개인/법인)결재자에 대해서는 계산서 발행이 불가합니다. [현금결재 시 발행]
    신용카드 결재자는 카드전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5. 메일 수신 시 바로 승인 후 출력하여 담당자께 꼭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수신 후 5일 이내 미승인 되어도 국세청에 자동 전송됩니다.]

이에 회원님들께서 신청하실 때에는 [국세청 자동신고]를 감안하여 미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전자계산서는 부가가치세법과 국세청고시 기준에 따라 국세청 홈텍스의 계산서 전자발행 시스템을 통하여 발행된 계산서입니다.

출력된 계산서는 전자서명법에 의거 공인기관의 인증서로 전자서명되어 인감날인 없어도 법적 효력을 갖습니다.

계산서는 이메일로 발송이 되며, 이메일이 분실되거나 수신이 안 될 경우, 학회 사무국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계산서변경요청 및 계산서 삭제요청은 바로 학회 담당자께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02-554-8571 담당자 : 주미정 차장)